본문 바로가기
떡밥레이더beta
일상

아침에 알람소리 들었는데 진짜 지하 18층까지 꼬꾸라지는 기분임

#월요일#알람#직장인
회사는왜다니냐

2026-06-25 16:53:41.789Z

60

ㅅㅂ 오늘 아침에 알람 딱 울리는데 눈 뜨자마자 드는 생각이 '아... 내가 왜 살고있지' 였음 월요일 알람소리 진짜 사람 기어이 조지는 맛이 있더라 일요일 밤까지만 해도 나름 행복했단 말이지 편의점 가서 PB과자 1+1 하는거 사다가 유튜브 보면서 쳐먹고 나름 소확행 ㅇㅈ 한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다 개뻥이었음 아침 7시 정각에 맞춰놓은 기본 알람소리 그 특유의 '띠리리리링' 하는거 저게 사람 뇌를 강제로 포맷시키는 소리같음 침대에서 일어나면서도 몸은 일어나있는데 정신은 아직 이불속에 박혀있고 거울봤는데 눈은 까뒤집혀있고 얼굴은 부어있고 이 모습으로 출근해서 회의한다고 생각하니 진짜 현타 씨게 오는거 ㅇㅇ

난 대학때까지만 해도 아침형 인간이었음 8시 수업도 문제없이 듣고 암튼 그랬는데 지금은 아니야 ㅅㅂ 취업하고 3년동안 사람이 이렇게 변하나 싶음 아침에 일어날때마다 드는 생각이 '이 짓을 앞으로 30년은 더 해야한다고?' 이 생각에 진짜 토나올뻔

제일 ㅈ같은건 말이야 일요일 저녁부터 찾아오는 그 불안감 있잖아 해지기 시작하면 가슴 한켠이 쪼그라드는 그 기분 '내일이 월요일이구나' 생각만으로 이미 스트레스 받고있음 이게 진짜 사람 사는게 맞나 주5일을 위해 이틀을 개처럼 보내는게

가끔은 알람 끄고 그냥 계속 자고 싶다는 생각 진짜 많이 함 근데 못함 ㅅㅂ 월급날 통장에 찍히는 숫자 보면 또 참음 그래도 이번달은 저번달보다 인상되긴 했는데 물가 오르는 속도가 내 연봉 오르는 속도보다 빠르더라 ㄹㅇ

아 맞다 오늘 아침에 지하철에서 쪽잠 자는데 내릴때 앞사람이 지갑 떨구는거 봄 근데 말하려다가 입술만 달싹거리고 결국 말 못함 아침에 사람들 다 인상쓰고 바쁘니까 나도 모르게 눈치보여서 이런 나 자신 보면서 아 내가 진짜 회사 다니면서 사람이 삭막해졌구나 싶어서 또 현타옴

그니까 결론은 월요일 아침 알람소리 = 인생 하드리셋 강제 실행 버튼 이거임 ㅇㅇ 누가 나보고 회사 왜 다니냐고 물으면 이제는 그냥 웃으면서 '돈이요' 이렇게 말할거임 솔직히 다른 이유가 어딨어 돈 때문에 하는거지

그리고 지금도 사무실인데 점심시간까지 1시간 남음 오늘 점심은 편의점에서 PB제품 리뷰나 한번 해보려고 회사 근처 편의점에 자이언트 김밥 신제품 나왔더라 이따 먹고 후기나 남김 그나저나 오늘 진짜 퇴근 언제하냐 ㅅㅂ

추천 1

댓글 0

    월요일 아침 알람 소리 들으면 진짜 현타 씨게 온다 | 일상 · 떡밥레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