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떡밥레이더beta
먹방

냉동만두 이렇게 먹으면 진짜 ㅈㄴ 맛있더라

#냉동#만두#자취
ㅇㅇ2

2026-06-27 10:26:49.938Z

380

야 나 편의점 알바하면서 냉동만두 진짜 많이 사먹었는데 ㅋㅋㅋㅋ 알바 끝나고 집 가면 새벽 2시라 밥 해먹을 체력도 없고 그냥 냉동칸 뒤져서 아무거나 쳐넣는 게 일상이었음

그래서 냉동만두 다뤄본 경험만 수십번은 되는듯 ㄹㅇ ㅋㅋㅋ

일단 내 기준 국룰은 '찌지 말고 구워라' 이거임 찐만두는 솔직히 장점이 조리시간 짧은거랑 설거지 편한거 두갠데 맛으로 따지면 군만두가 압살함 ㅇㅈ?

근데 군만두도 그냥 프라이팬에 굽는거랑 에어프라이어에 굽는거랑 차이 좀 있더라 내가 에어프라이어 산 지 3개월 됐는데 이거 진짜 물건임 ㅋㅋㅋ

  • 프라이팬 군만두 장점: 밑면 바삭하고 기름 코팅된 그 특유의 맛있음. 만두 익는 냄새가 집안에 퍼지는 거 ㄹㅇ 최고 단점: 기름 사방에 튀고 뒤집다가 만두 터지면 속이다 나와서 ㅈ같음. 설거지도 귀찮고

  • 에어프라이어 군만두 장점: 그냥 넣고 180도 8분 돌리면 끝. 뒤집을 필요도 없음. 기름 하나도 안 튀고 만두 겉이 전체적으로 바삭해짐 단점: 밑면만 바삭한 게 아니라 전체가 과자처럼 돼서 만두 특유의 쫄깃함이 좀 죽는다? 그리고 오래 돌리면 만두피가 너무 딱딱해져서 턱 나갈뻔함 ㅋㅋㅋㅋ

가성비로 따지면 나는 비비고 왕교자보단 노브랜드 냉동만두가 더 낫다고 생각함 비비고는 확실히 육즙 많고 만두피 쫀득한데 가격이 ㅅㅂ 한 봉에 7~8천원 하잖아 노브랜드는 4천원대인데 양도 더 많고 맛도 나쁘지 않음. 대신 육즙은 적어서 좀 퍽퍽한 느낌

그리고 이건 내가 우연히 발견한 꿀팁인데 만두 데울 때 전자레인지에 1분 먼저 돌리고 그 다음에 프라이팬에 구우면 속까지 완벽하게 익으면서 겉은 바삭해짐 ㅋㅋㅋㅋ 처음엔 그냥 귀찮아서 전자레인지 돌린건데 우연히 조합이 좋더라

근데 이거 할때 주의할점 하나 있음 전자레인지에 너무 오래 돌리면 만두피가 쫀득해지는걸 넘어서 질겨짐 1분 넘기면 진짜 고무 씹는 식감 돼서 별로임 ㄹㅇ

소스 얘기하자면 나는 간장+식초+고춧가루 조합이 국룰인데 요즘은 간장에 마요네즈 살짝 섞어먹는것도 중독됨 ㅋㅋㅋ 이거 편의점 알바할때 옆자리 야간 형이 알려줬는데 처음엔 뭔 개소리야 했는데 먹어보면 은근 조합 좋음. 느끼한데 고소하고 단맛 나서 만두랑 잘 어울림

마지막으로 냉동만두 먹을때 절대 하면 안되는거 하나 냉동실에서 꺼내자마자 바로 뜨거운 물에 넣거나 찜기에 넣으면 만두피 터지고 속 다 나와서 만두 전골 됨 ㅋㅋㅋㅋㅋ 나 자취 초반에 이거 몰라서 만두 10개 다 터뜨리고 국물에 만두피 둥둥 떠다니는 거 보고 현타 ㅈㄴ 왔었음 ㄹㅇ ㅋㅋㅋㅋ

아무튼 냉동만두는 자취생한테 진짜 신의 음식임 가격도 싸고 보관도 편하고 조리도 쉬워서 개추

추천 6

댓글 0

    냉동만두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 먹방 · 떡밥레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