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떡밥레이더beta
게임

겜 탈주 패널티 ㅈ같이 때려도 결국 부캐 키우면 그만 아님? ㄹㅇ 궁금해서 물어봄

#탈주#패널티#부캐
ㅇㅇ2

2026-06-27 08:50:07.585Z

60

야 나 요즘 발로란트만 하다가 롤 복귀했는데 탈주 패널티 보면서 문득 생각난건데 이거 진짜 의미 있냐? ㅋㅋㅋㅋㅋ

아니 탈주한 놈한테 30분 큐제한 걸고 그러잖아 근데 부캐 로그인하면 그냥 바로 겜 돌릴 수 있잖아 ㄹㅇ 나도 작년에 정전 때문에 탈주 한 번 떴는데 본계 1시간 제한 걸리길래 그냥 바로 부캐 키고 돌렸음 ㅋㅋㅋㅋ 패널티 체감 1도 안 됐다

이거 솔직히 말해서 진짜 겜에 미친 놈들은 부캐 5~6개 돌리는 거 기본 아니냐 인방 보면 스트리머들도 주하고 바로 다른 계정 켜던데 그럼 패널티가 패널티 역할을 못 하는 거잖아 ㅇㅈ?

근데 또 생각해보면 본계가 진짜 본계인 사람들 있잖아 스킨 수백만원치 모아놓고 부캐는 아예 없는 사람 ㅋㅋㅋㅋ 얘네는 패널티 맞으면 진짜 좆되는 거지 그럼 이게 결국 "부캐 없는 호구만 걸려라" 시스템 아님??

편의점 야간 뛰면서 쇼츠로 겜 영상만 존나 보는데 탈주 패널티 강화했다는 패치노트 볼 때마다 드는 생각이 이게 진짜 탈주 줄이려는 건지 아니면 그냥 운영진이 뭐라도 하는 척 하는 건지 모르겠음

예를 들어서

  • 부캐 못 쓰게 막으려면 전화번호 인증 같은 걸 도입해야 하는데 그러면 유저 이탈 개심할 거고
  • IP 밴? 이건 통피 쓰는 pc방 유저들 다 잡혀서 말 안 되고
  • 하드웨어 밴? 이건 좀 ㅈ같이 강력하긴 한데 우회 프로그램도 있다고 들었고

결국 방법이 없잖아 ㅋㅋㅋㅋ 제도는 만들어야겠고 실효성은 애매하고 그냥 이도저도 아닌 상태로 가는 거 같은데

나도 편의점 알바하다가 진상 만나면 속으로 "아 ㅅㅂ 나도 인생 주하고 싶다" 이러는데 겜에서조차 탈주 못 하면 그건 그거대로 또 문제고 탈주해도 패널티가 의미 없으면 그건 시스템이 문제고

ㄹㅇ 이거 어떻게 생각함? 부캐가 답인가 아니면 패널티를 더 강화할 방법이 있는 건가 아니면 탈주 자체를 좀 관대하게 봐줘야 하는 건가 그냥 심심해서 물어봄 ㅋㅋㅋㅋ 갤러들 의견 좀

추천 6

댓글 0

    겜 탈주 패널티 진짜 의미 있냐 | 게임 · 떡밥레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