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떡밥레이더beta
내돈내산

커피머신 사고 돈 더 쓴다는 진실 ㅋㅋ

#커피머신#원두#유지비
챌린저찍고군대감

2026-06-23 04:58:21.688Z

260

아 ㅅㅂ 이거 ㄹㅇ 개사기임 ㅋㅋㅋ 나 처음에 머신 20짜리 샀는데 그게 시작이었음. 원두가 뭐 아라비카네 게이샤네 하면서 점점 비싼 거 찾게 되고, 한 달에 원두값만 7~8만원은 기본으로 깨짐. 근데 진짜 함정은 악세사리야 ㅇㅇ 탬퍼, 스케일, 밀크저그, 버퍼숏까지... 이거 맞추다 보면 머신값보다 더 나오는 마법을 경험함. 편의점 커피 사먹을 땐 한 달 3만원이면 됬는데 지금은 15만원 넘게 쓰면서도 왜 내 커피가 더 맛없는지 모르겠음 ㅋㅋㅋ 결론은 취미가 아니라 돈구멍임

추천 1

댓글 0

    커피머신 사고 돈 더 쓴다는 진실 | 내돈내산 · 떡밥레이더